어린이 장난감 세계

글로벌 인기 캐릭터! ‘코코멜론’

1억 명이 넘는 구독자, 월 평균 35억 건의 조회수. 전 세계 유튜브 키즈 채널 1위 ‘코코멜론’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감과 3D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널서리 라임'(유아 대상 동요 콘텐츠)을 제공해 0세부터 5세까지의 영어권 아이들이 가장 즐겨보는 글로벌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의 경우 KT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단독 론칭하여 제공 중이며, 출시 10일만에 이용 횟수 130만 건을 기록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Cocomelon - Nursery Rhymes

At CoComelon, our primary goal has always been to engage families with entertaining and educational content that makes universally-relatable preschool moments fun. Our beautiful 3D animation and toe-tapping songs create a world that centers on the everyday

www.youtube.com

https://cocomelon.com

 

About CoComelon

CoComelon Educational Songs & Nursery Rhymes For Kids! Join Baby JJ, YoYo and TomTom on fun every-day adventures with family and friends. Exploring and learning through relatable situations and toe-tapping songs! CoComelon preschool educational videos teac

cocomelon.com

한글 코코멜론 유튜브 채널 제공

 

코코멜론(Cocomelon) - 인기 동요・키즈송

구독 하고 매주 새로운 코코멜론의 동요를 만나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Nvn7bFpHvfvULxpRf2Ea-g?sub_confirmation=1 코코멜론 소개: 코코멜론의 3D 애니메이션과 동요들은 어린아이들의 일상적인 경험

www.youtube.com

주요 캐릭터

톰톰

첫째 아들 톰톰은 장난끼가 많지만 듬직하고 동생들을 잘 돌보는 아이입니다. 동화 속에나 나올법한 똑똑하고 착한 맏아들의 정석으로 자동차를 좋아하고 각종 기계 부품을 조립 분해하며 손질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생들과 자동차 및 보트 레이스를 할 때에도 뭔가 부품을 달고 업그레이드하며 수리하는 등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동생 요요와 함께 이것저것 요리를 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외모만 보자면 아버지와 어머니 둘다 골고루 빼닮았습니다.

요요

둘째 딸 요요는 오빠와 함께 잘 어울려서 놀고 그림을 그리는 취미가 있습니다. 오빠와 마찬가지로 막내 동생인 JJ를 매우 예뻐하고 잘 돌봐주며, 부모님 말씀도 잘 알아듣는 착하고 지혜로운 아이입니다. 평소에 보라색 원피스를 즐겨 입는 듯 하며, 애착 인형인 '양 인형'을 매우 아낍니다. 한때 애착 인형을 잃어버려서 울기까지 했지만 강아지 빙고가 찾아준적이 있습니다.

JJ

막내 아들 JJ는 이제 막 걷기 시작하는 아기라는 설정과 다르게 지나치게 똑똑하며 뭐든지 바로 배우는 영재입니다. 심지어 어른들도 생각해내지 못할 창의적 발상으로 위기 상황 및 문제를 해결해내기도 합니다. 몇몇 영상에서는 고집이 센 모습을 보이며 엄마와 누나를 지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몸치 기질을 의도적으로 부여한 것인지는 몰라도 또래 어린 아이들에 비해서 육체적 활동 부분에서 실수를 하거나 잘해내지 못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줍니다.

엄마

엄마는 집안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며 보듬어주는 슈퍼우먼입니다. 이런 어머니 밑에서 성장했다면 아이들이 착하고 똑똑할 수 밖에 없겠다라는 말이 절로 나올정도로 모든 면에서 완벽한 어머니입니다. 아이들에게 항상 다정다감하며, 요리 솜씨도 일품이고 부지런하며,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빠

엄마와 마찬가지로 아이들에게 다정다감하며 친절하고, 가족을 위해서라면 항상 솔선수범하며, 휴일에도 늘 아이들과 함께 노는 슈퍼맨입니다. 아내를 대신해서 설거지와 청소를 하거나 요리를 하는등(솜씨도 좋다) 가정적인 남편이기도 합니다.

부족한 한글 더빙 컨텐츠

글로벌 코코멜론은 대단히 유명한 컨텐츠이지만 한글 더빙으로 번역되어 제공되는 컨텐츠는 아직 숫자가 빈약한 수준입니다. 아래처럼 카테고리 별로 영상을 제공하지만 다른 어린이 동요 유튜브에 비해 영상의 수가 많이 부족합니다.

숫자 동요

여름 동요

동물 동요

최신 동요

훌륭한 영어 동요 유튜브 하지만 아쉬운 더빙 컨텐츠

어린아이에게 친숙한 영어 동요를 들려주거나 영문 동요를 즐겨 듣는 아이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하며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검증된 유튜브 채널입니다. 다만 한글 채널 유튜브가 2021년 10월에 오픈하여 한글 컨텐츠를 주로 보는 아이들에게는 아직 컨텐츠 숫자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로벌 1위를 기록하는 어린이 동요 유튜브인 만큼 내용과 퀄리티는 보장되는 채널로서 한글 채널 영상이 계속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에는 한국에서도 top3 안에 드는 어린이 동요 유튜브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