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조조는 미국에서 만든 유튜브 어린이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구독자가 1800만 명이나 되는 대단히 인기 있는 채널입니다. 상당히 유려하고 따뜻한 느낌의 3D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이며 아이 목소리로 더빙된 동요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어른이 봐도 정말 재미있고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슈퍼 조조 미국 유튜브
슈퍼 조조 한글 유튜브
슈퍼 조조는 한글 더빙 버전의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아기 목소리로 더빙된 동요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생활 속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 무자극 애니메이션
내용이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엄마, 아빠, 형, 누나, 아기 이렇게 5 식구들의 일상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아이들이 배워야 할 생활 습관에 대해서 동요로 재미있게 가르쳐주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딱 맞춘 이야기
슈퍼 조조가 다른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차별화되는 점은 자연스럽게 시점이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지면서 이야기가 풀어나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어른의 눈에서 보이는 아이의 모습이 아니라 아이의 눈에서 보이는 세상을 표현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아이들에게 굉장히 어필되어 인기도 많은 거 같습니다. 아이가 자신의 눈으로 보는 입장과 비슷하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에 동화되기 정말 쉽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뮤지컬 형식을 채용한 웰 메이드 애니메이션
일반적인 아기들 애니메이션을 보면 동요에 적당한 애니메이션을 짜 맞추거나 가사만 바꾸어 틀에 박힌 애니메이션들을 무한 양산해 내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조조의 경우는 한편 한편이 정말 잘 짜인 각본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며 상황에 맞는 뮤지컬적인 표현이 애니메이션에 잘 녹아있어, 한 편의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어 가족 슈퍼 조조 버전
아래는 상어 가족 슈퍼 조조 버전인데 우리나라가 상어 가족 원조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퀄리티의 죠죠 버전을 보면 원조가 초라해 보일 지경입니다. 이처럼 짜임새 있고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제작자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하고 공을 들였을지는 보는 것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 역시 미국은 머니가.... )
아이들의 놀이와 생활에 눈높이를 맞춘 아이들만을 위한 애니메이션
슈퍼 조조는 아이들 입장에서 힐링되는 애니메이션으로 추천할 만합니다. 우리나라에선 타요나 뽀로로에 밀려서 잘 모르는 경우도 많지만, 알고 보면 아름아름 아이들 사이에서 많이 퍼져 있다는 사실! 로봇과 장난감 중심의 아이들 애니메이션에 좀 질렸다면, 그리고 자극적인 미디어에서 아이들을 좀 벗어나게 해주고 싶다면 슈퍼 조조를 입문해보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