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세계

꼬마기차 띠띠뽀 띠띠뽀

 

띠띠뽀 띠띠뽀 (띠띠뽀 띠띠뽀)

기차 제작소에서 태어난 새내기 꼬마기차 띠띠뽀는 시험 주행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행에 투입되기 위해 기차 마을로 이사 왔습니다. 꼬마기차 띠띠뽀의 꿈은 장차 세계 최고의 기차가 되는...

home.ebs.co.kr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로 유명한 아이코닉스가 제작하여 2018년 1월 1일부터 방영하기 시작한 애니메이션입니다. 전작인 꼬마버스 타요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스핀오프작이며, 등장인물 구성도 꼬마버스 타요와 비슷합니다. 
2019년 10월 후반부터는 일본어 더빙판도 나왔으며, 스페인어, 독일어, 러시아어, 터키어로도 더빙되었습니다.

띠띠뽀 캐릭터

띠띠뽀

새내기 여객 기관차로 디젤 전동차를 닮은 형태에 객차는 무궁화호가 모델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엉뚱한 구석이 있어 자주 실수를 하지만 다른 기차들을 보며 최고의 기차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지니

여객열차로 모델은 새마을호 디젤 전동차로 추측됩니다. 무엇이든 똑 부러지게 해내는 기관차로, 조숙한 면이 있어 친구들을 걱정하거나 잔소리를 하기도 합니다.

디젤

디젤기관차로 친구들에게 종종 장난을 치기도 하지만 자신이 제일 힘센 기차라는 자부심을 가진 기차입니다. '기차마을의 첫날' 편에서는 혼자서 화차 수십 량을 거뜬히 끄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에릭

경험 많은 광역열차로 생김새는 한국의 통근열차와 수도권 전철과 비슷합니다. 열차 운행과 생활 습관에서 다소 고지식한 모습을 보이고 어린아이를 대하는 데 서툰 모습을 가끔 보입니다. '기차마을의 첫날' 편에서는 환승역에서 띠띠뽀와 처음 만나 기차마을까지 같이 갔습니다.

씽씽

신형 고속열차로 모델은 KTX-산천으로 추측됩니다. 도도해보이지만 보기와 다르게 내성적이고 말수가 적습니다. 고속 열차답게 속도가 매우 빠른데, 환승역에서 띠띠뽀 옆을 빠른 속도로 지나가 띠띠뽀가 감탄했고, 그 이후 기차마을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내성적인 성격과 다른 친구들과의 운행 스케줄 차이로 친구들과의 만남이 적다 보니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고민한 적도 있습니다. '씽씽이의 비밀' 편에서 음치인 것이 밝혀지고 혼자 노래 연습할 곳을 찾아 헤매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픽스

정비열차로 수리가 필요한 기차나 선로를 찾아다닙니다. 유쾌한 성격을 가졌고 특기는 랩입니다.

리프트

픽스의 조수이자 철도용 차륜과 도로용 타이어가 모두 달린 다목적 지게차입니다. 특기는 노래입니다.

세터

기차마을 옆 차량기지에서 일하는 입환기입니다. 세심하고 조용한 성격으로 등장 기차 중 유일하게 앞에 연결고리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매니

쌍둥이 디젤기관차 중 형으로, 화통한 성격의 크게 웃고 떠드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행 중 선로에 있던 양 떼를 들이받을 뻔한 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동물을 무서워하는데, 이런 모습이 잘 드러난 에피소드가 '버니가 잘하는 일' 편입니다.

버니

쌍둥이 디젤기관차 중 동생으로, 매니와 반대로 조용한 성격에 신중하고 꼼꼼합니다. 매니와 다르게 동물을 좋아합니다.

로코

기차마을에 늦게 들어온 막내 화물기관차입니다. 귀여운 외모로 기차들에게 애정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신입임에도 일을 똑 부러지게 잘해서 디젤이 질투하기도 합니다.

대니

주로 야간에 일하는 선로정비열차 입니다.

허브

기차마을 관제센터 소장으로 기차들은 편하게 허브 아저씨라고 부릅니다. 성격은 너그럽지만 운행이나 안전 등에서는 엄격할 때도 있습니다. '띠띠뽀의 시간 여행' 편에서 그의 과거가 드러나는데, 젊은 시절에는 일할 때 덜렁이인 데다 실수를 많이 해서 일을 그만둘 뻔했다고 합니다.

태오

기차 제작소의 정비사로 자신의 직업답게 기계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기차들에게는 형이나 오빠 같은 존재입니다. '띠띠뽀의 시간 여행' 편에서 어릴 적부터 기차를 좋아했다는 사실이 나오고 '태오를 위한 선물' 편에서 슈퍼제트를 보고 정비사의 꿈을 꾸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토니

화물기 차로 '길을 잃어버렸어요' 편에서 길을 잃은 띠띠뽀를 도와주었습니다.

크레이니

항구의 대형 크레인으로 컨테이너를 실을 때마다 "받으시오~"라고 하는 말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니

장거리 운행 화물기차입니다. '환영해요, 제니!' 편에서 본격적으로 기차마을에 오게 됩니다.

스팀

할아버지 증기기관차로 허브 소장과는 오랜 친구 사이입니다. 지금은 운행하지 않고 어느 간이역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