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세계

냉장고 나라 코코몽

 

냉장고 나라 코코몽

냉장고 문이 닫히면, 냉장고 속 음식과 야채들이 잠에서 깨어난대요. 골목대장 소시지 원숭이 '코코몽'과 토끼가 된 계란 반쪽 '아로미', 그리고 다양한 모습으로 변한 냉장고 속 친구들. 귀여운

anikids.ebs.co.kr

EBS와 투니버스, 올리브 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유아용 애니메이션입니다.  등장 캐릭터는 냉장고 속의 음식을 모티브로 했으며, 건강한 생활 및 지구온난화에 대한 환경보호 메시지를 담은 교훈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등장 캐릭터 소개

코코몽

냉장고 나라의 소시지 원숭이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손재주가 좋아 틈만 나면 신기한 발명품을 만듭니다. 철이 없고 떼도 많이 부리지만 친구들을 위해서는 물불 안 가릴 정도로 의리가 있습니다. 

로보콩

코코몽이 발명한 로봇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먹으면 힘이 불끈 솟고, 변신을 하고 하늘을 날 수도 있는 아주 멋진 로봇입니다. 

아로미

냉장고 나라의 예쁜이 아로미입니다. 원래는 삶은 달걀이었는데 귀여운 토끼가 되었습니다. 새침해 보이지만 알고 보면 이해심 많고 눈물도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끔 멋모르고 폭주하는 코코몽을 제어할 정도로 똑 부러진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예쁜 것을 알고 공주처럼 행동하기도 합니다.

케로

당근이었다가 당근 당나귀가 된 케로입니다. 냉장고 나라의 연예인으로서, 노래와 춤을 추면서 냉장고 나라를 활기차게 만듭니다. 약점은 두렵거나 난처한 상황일 때 머리를 바닥에 박는 것인데, 건망증이 심해서 부끄러운 것도 금방 잊어버리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닥

파였는데 닭이 된 파닥입니다. 냉장고 나라에서 제일 먼저 일어나 친구들을 깨우는 일을 합니다. 언제나 행동이 앞서서 사고를 치고 다닙니다. 상상력이 아주 풍부하고 낙천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두리

뚱뚱한 무와 귀여운 버섯이었는데 몸집이 큰 하마가 된 두리입니다. 큰 덩치만큼이나 믿음직스럽고 배려심이 깊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취미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면 화가라고 불러주면 좋아합니다. 

아글

오이였다가 오이 악어가 된 아글입니다. 친구들에게 요리를 만들어주는 것을 좋아하고, "정말 맛있어"라는 말을 듣고 싶어 하는 냉장고 나라의 요리사입니다. 다른 사람의 칭찬이나 비판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귀가 얇아서 다른 친구들의 말에 쉽게 마음이 흔들려, 모든 일에 끼어들기 좋아하는 아글이는 기분 좋을 때는 물구나무를 서는 버릇이 있습니다.

토리

도토리였다가 참새가 된 토리입니다. 친구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잔 지식과 입담이 풍부한 냉장고 나라의 지식인입니다. 아는 게 많다 보니 남의 일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참견 대장입니다.

두콩, 세콩, 네콩

완두콩 너구리 삼 형제입니다. 주근깨 투성이에 심술이 가득한 두콩이, 말수가 적고 방귀를 잘 뀌는 세콩이, 새우눈에 먹보 쟁이 네콩이, 매일 토닥거리며 다투지만 언제나 함께 다니는 완두콩 삼 형제입니다.

오몽

작고 귀여운 새우에서 새우튀김 강아지가 된 오몽입니다. 하얀 눈이 내리던 날, 냉장고 나라에 도착했고 그날부터 코코몽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코코몽 이야기

코코몽은 본래 냉장고 속에 있던 음식들이 얼음 물고기들에 의해 동물+음식의 형태로 변한 뒤 얼음물고기들에 이끌려 냉장고 나라라는 세계로 떨어져서 발생하는 이야기입니다. 냉장고 나라 친구들이 서로 아웅다웅하면서 생겨나는 교훈적인 메시지를 재미있게 표현한 유아 애니메이션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