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세계

헬로 카봇

 

손오공

손오공 어린이 완구 전문 기업,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 등의 완구 신제품, 디아블로, 오버워치 게임유통 및 정보 제공.

www.sonokong.co.kr

변신 자동차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이름을 그대로 직역하면 차로봇(carbot)이 되며, 이 제목의 의미를 해석하면 '안녕 자동차 로봇' 이 됩니다. 헬로 카봇 영문명에서 이니셜이 HC인데, 현대자동차의 영어판 이니셜과 똑같습니다. 2013~2014년 일본의 요괴 워치와 파워레인저에게 빼앗겼던 인기를 2014년 '헬로, 카봇'이 되찾아왔으며. 카봇은 완구업체 손오공의 자회사인 초이락컨텍츠팩토리에서 캐릭터 기획부터 애니메이션까지 직접 제작했습니다. 또봇은 기아차 모델이었지만, 카봇은 현대자동차의 모델을 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주인공 차탄

헬로 카봇의 주인공으로 상상력이 풍부하고 정의감이 넘치는 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입니다. 카봇 에이스와 헬로 카봇의 시작을 알린 주인공으로서 카봇들을 만나기 전에는 부모님이 바빠 친구는 바둑이밖에 없었습니다. 카봇들을 만나 성격이 밝아졌고, 사람들을 몰래 도와주면서 놀랍고 멋진 일들을 많이 겪게 됩니다.

카봇 등장 자동차 로봇

에이스

모델은 현대 싼타페 DM으로 헬로 카봇의 서막을 연 카봇이자 헬로 카봇의 마스코트 격인 존재입니다. 차탄과 처음으로 만나게 된 카봇으로, 기능은 파이어, 냉각팬, 워터캐논, 스팀 파워, 탑 어택이 있습니다. 다정한 성격으로 항상 의리를 중시하는 카봇입니다.

호크

모델은 2013년형 현대 그랜저 HG입니다. 기능은 전투 모드, 자동 추적 시스템, 레이저포, 에어 스핀, 아미노믹 파워, 터보 스핀, 하니첵, 울트라 파워 킥, 체스트 토네이도 터보, 로켓 회전 킥 등의 기술이 있으며 성격은 까칠하지만 할 건 다하는 스타일입니다. 헬로 카봇의 츤데레 캐릭터로 관찰력과 스피드가 가장 빠릅니다.

프론

모델은 과거에는 현대 더 뉴 아반떼 MD였으며, 9기 이후로는 아반떼 CN7 가상의 경찰 스포츠카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터보 부스트, 용접, 강력 접착제, 레일건, 레이저 검, 레이저 용접, 레이저 등의 기능이 있다. 스페인에서 온 카봇으로 유쾌하고 느끼한 성격으로 다른 사람들을 즐겁게 한다. 그리고 호기심이 많다. 춤추는 것과 노는 것을 좋아하면서 호기심도 많으며 활발하고 정열적입니다. 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댄디

모델은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입니다. 9기 이후는 다른 비현대차 카봇들과 같이 가상의 구급차로 변경되었습니다. 차탄과 네 번째로 만난 카봇으로 터보 부스터, 에어 부스터, 파이어, 적외선 감지기, 에너지 전송, 파워, 레이저, 엔 아이스처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봇들 중 드물게 독특한 말투를 사용하며 조금 저돌적인 카봇이자 고릴라 같은 성격을 가졌으며 화가 나면 진짜 무섭지만 그래도 뒤끝이 없는 착한 카봇입니다.

스카이

모델은 현대 벨로스터 터보입니다. 9기 이후부터는 SWAT 기동차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차탄과 다섯 번째로 만난 카봇으로 터보 부스터, 에어 부스터, 접착 건, 연막탄, 전화, 위치 추적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대부분 특수차 버전 기능). 4차원 성격을 가진 카봇으로 자칭 별에서 온 스카이라는 말을 항상 달고 다닙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있지만, 항상 안 좋은 예감만 들어맞습니다. 여러 모로 엉뚱하고 개구쟁이지만, 알고 보면 착하고 명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톰

 

모델은 현대 트라고 엑시언트입니다. 그것도 무려 25.5톤 대형 점보 트럭으로 업그레이드 이후는 가상의 트랙터 모델이 되었습니다. 특별 편에서 처음 등장한 카봇이자 차탄과 여섯 번째로 만난 카봇으로 1기의 마지막 카봇입니다. 가장 큰 덩치에 힘도 1기에 등장한 카봇들 중 가장 강합니다. 성격은 자상하고 지적입니다. 덩치가 크면 힘만 세고 무식하다는 편견을 싫어합니다. 스톰을 부르면 다른 카봇들도 모두 나오며 댄디, 에이스, 프론, 스카이와 함께 대형 로봇 ‘펜타 스톰’으로 합체할 수 있습니다.

펜타스톰

 

스톰을 중심으로 5개의 자동차가 합체한 로봇입니다. 프론이 오른팔, 스카이가 왼팔, 댄디가 오른 다리 및 등의 부스터팩, 에이스가 왼다리가 되어 합체합니다. 인격은 스톰의 인격이 주축이 됩니다. 펜타 스톰킥, 로켓펀치, 펜타스톰 파워, 펜타스톰 로켓 부스터, 펜타스톰 스핀, EM베리어넷, EM넷트위스터, 펜타스톰 빔, EM베리어 스핀 등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기는 전자파로 만드는 강력한 방어막 ‘EM 베리어’이며 인력이나 척력을 발생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