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세계

 

 

변신자동차 또봇 - 한국판 어린이 트랜스포머

 

국내 최초의 변신 자동차 또봇

국내 최초의 변신 자동차 로봇 애니메이션/완구 또봇에 대한 브랜드, 캐릭터 소개 및 제품안내

tobot.youngtoys.com

2010년 방영된 '변신자동차 또봇'은 국내 완구업체 영실업과 레트로봇이 제작한 3D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또봇들의 활약상과 그의 파일럿들의 성장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해외의 로봇 캐릭터와 비교해볼 때 또봇은 잔인하거나 폭력적인 모습보다는 '가족애'를 강조합니다.

또봇은 어른들 사이에서도 '또덕'이라는 마니아층을 형성할 만큼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봇은 기아자동차의 실제 인기 모델을 디자인에 적용, 아이들은 실제 자동차를 애니메이션과 똑같이 로봇으로 변신시켜볼 수 있어 장난감의 인기도 수직으로 상승했습니다. 여기에 또봇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의 목소리를 전문 성우가 아닌 어린이의 목소리로 대신하며 친근감을 더했습니다.

또봇 X - 파일럿 차하나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가장 처음으로 등장한 또봇이자 차도운이 단독으로 만든 또봇들 중 가장 처음 만들어진 또봇입니다. 원래 차 가족의 이동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었는데, 도운이 납치되는 광경을 목격한 아이들이 "아빠!"라고 외치는 소리를 인식해 깨어나며 또봇으로 각성합니다.

 

 

차하나

변신자동차 또봇의 주인공 중 한 명입니다. 이름의 모티브는 동생 두리의 모티브가 된 축구선수 차두리의 형 차하나입니다. 또봇 X의 파일럿이자 최초의 파일럿이고 차도운의 아들로 엄마가 안 계시는 한부모 가족의 자녀입니다. 10살이고 차두리의 쌍둥이 형제로 10분 먼저 태어나 형이 되었습니다. 동생 두리와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계획적이고 꼼꼼한 데다 차분하며, 성실한 데다 책임감이 강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봇 Y - 파일럿 차두리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색상은 파란색입니다. 스피드형 기체로 또봇들 중 가장 속도가 빠르며 빠른 속도를 이용해 적들을 혼란시켜 틈을 노리거나 적들이 서로 공격하게 하는 방식으로 싸웁니다. 순간적으로 속도를 올리는 기술들이 여럿 있으며 에어백을 펼칠 수 있어 긴급한 상황에 빠르게 달려가 에어백을 펼쳐 떨어지거나 부딪힐 위험에서 상대방을 구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두리의 영향을 받아 가볍고 활달한 성격을 가졌으며, 두리와의 관계도 성격에 따라 밝고 쾌활합니다.

 

 

차두리

변신자동차 또봇의 주인공 중 한 명으로 이름의 모티브는 축구선수 차두리입니다. 또봇 Y의 파일럿으로 차하나의 쌍둥이 동생이지만 10분 먼저 태어난 하나를 늘 못마땅하게 여겨 자기가 불리할 때 빼고는 하나에게 형이라고 부르는 일이 없습니다. 그래도 쌍둥이답게 사이는 아주 좋으며, 의외로 여린 구석이 있어 하나에게 의지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형 하나와는 달리 장난기가 많으며, 활발하고 적극적인 행동파입니다. 

또봇 Z - 파일럿 권세모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아군이 된 적 로봇입니다. 기동성이 우수하며 로봇의 콘셉트는 거미로, 스파이더 모드를 활성화하면 벽이나 천장을 탈 수 있습니다. 거의 90도인 건물 벽을 타고 수직 상승하는 것도 가능하며 레이저로 이루어진 거미줄 '레이저 넷'을 발사해 적을 묶어두거나 붙잡을 수 있습니다. 로봇 상태에서는 기동성이 점프력으로 변화하여 높이 점프할 수 있습니다.

 

 

 

권세모

또봇 Z의 파일럿으로 3기에 처음 등장합니다. 10세이며 차하나, 차두리, 주딩요와 같은 반입니다. 무뚝뚝하고 웃음기가 거의 없는 성격이며, 오글거리는 것을 싫어하는 또래 아이들보다 어른스러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봇 W - 파일럿 독고 오공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유일한 비행형 기체로, 하늘을 날 수 있어 움직임이 자유롭기 때문에 대도시 정찰 임무를 수행하거나 Y와 함께 적을 추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폐차장의 고물을 이용해 또봇 타이탄의 모형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오공의 역할이 컸으며,  마인드 코어를 꾸준히 보살펴 온 오공을 자신의 파일럿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불의를 참지 못하고 항상 정의에 목말라 있는 열혈 캐릭터로 영웅이 되기 위한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고 오공

또봇 W의 파일럿으로 이미지 속 키 큰 소년으로 또봇 장난감을 가진 아이는 남동생 독고 온달입니다. 컴퓨터 천재소년으로 은행을 털려던 해킹 강도를 잡아, 표창장을 받고 대도시 신문기사에 실린 적이 있습니다. 초등학생 파일럿 5인방 중에서 키가 제일 크며 성격은 상당히 사근사근한 편이고 초등학생 5인방 중 가장 엄마 같은 분위기를 띄고 있습니다. 

또봇 C - 파일럿 오혜라

변신자동차 또봇 10기부터 등장하는 로봇으로 레스큐 시리즈의 첫 번째 또봇입니다. K3를 바탕으로 만들었지만 자가용이 아니라 경찰차입니다. 또봇 C의 C는 경찰이라는 뜻의 영단어 Cop을 의미합니다. 변신 시 차량의 도어가 날개 같은 모양의 장식이 되는 다른 또봇들과는 다르게 팔에 붙어있어 적의 공격을 막는 등 진압 방패 용도로 활용합니다. 또 경찰의 음향 대포 콘셉트인 듯한 하이퍼 복스, 연막탄인 하이퍼 스모그, 빛을 비추는 서치라이트 등 여러모로 경찰다운 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혜라

또봇 C의 파일럿으로 나이는 23세입니다. 덜렁이 속성을 가진 경찰로 또봇이 불리해질 때 언제나 사건 해결의 실마리가 되어줍니다. 그런데 의외로 사건의 실마리를 잡거나, 의외의 장소에서 등장해 또봇팀의 조커가 되는 일이 많습니다.

또봇 R - 파일럿 김네복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레스큐 시리즈의 2번째 또봇이자 경찰차에 이은 소방차(정확히는 펌프차) 또봇입니다. 또봇들 중 차체가 가장 크고 힘이 셉니다. 

 

 

김네복

머리색이 눈에 띠는 고등학생으로 시골에서 살다 대도시로 뛰쳐나온 비행 청소년입니다. '김네옹'은 다른 또봇 파일럿이나 지인들이 부르는 별명으로 본명은 김네복입니다. 나이는 17살. 키 173cm에 몸무게 58kg입니다. 

또봇 D - 파일럿 주딩요

변신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로봇으로 색상은 연두색으로 또봇 W에 이은 두 번째 경차 또봇입니다. 악당의 음모를 파헤치기 위해 취재 활동을 벌이는 딩요가 위험에 처하는 일이 잦아지자 딩요를 지킬 또봇이 필요해졌다고 판단해 딩요 엄마의 차를 개조해 만들어졌습니다. 또봇 D의 D는 탐정을 뜻하는 영단어인 Detective에서 따온 것입니다. 족적이나 소리를 추적하는 등 딩요의 정보 수집 활동에 도움이 될 만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홀로그램을 투사해내는 능력이 있어 벽을 만들어 숨거나 자신의 환상을 만들어 적을 혼란시킬 수도 있습니다.

 

 

주딩요

또봇 D의 파일럿으로 나이는 10살로 차하나, 차두리, 권세모와 같은 반인 여자아이이며 또봇의 히로인입니다. 또봇 팬카페를 만들었고, 팬카페 회장으로서 늘 태블릿 PC를 들고 다니며 또봇 팬카페에 제보되는 상황을 확인하여 다른 또봇 파일럿들에게 전달해줍니다. 당찬 성격이고 논리적으로 말할 줄 아는 아이로. 초반엔 기도 세고 때로는 이기적인 모습도 보여줬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어른스러워지고 있습니다. 

또봇 ZERO - 파일럿 권리모

사실상 최초의 또봇이며, 모델은 봉고 3 견인차 모델로 지금까지 또봇들에 비하면 땅딸만 하고 조금 투박하게 생겼습니다. Z에게는 '형님'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치유 로봇으로 자동차나 또봇을 수리하는 기능이 있으며, 크레인으로 에너지 주입도 가능합니다. 또봇 C, R과 함께 또봇 레스큐팀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권리모

1기 한정으로 최종 보스인 캐릭터입니다. 권세모의 아버지이자, 또봇 시스템을 차도운과 함께 개발한 과학자로서. 최초의 또봇인 또봇 ZERO의 공동개발자이자 세모의 또봇 Z의 개발자로 현재는 또봇 ZERO의 파일럿입니다.

또봇 태권 K - 파일럿 국수호

또봇 17기에 새로 등장하는 로봇입니다. 색상은 올리브색으로 영문명 K는 한국을 의미한다고 하며 변신 장면 마지막에 태극기가 잠시 뜹니다. 로봇 모드는 군인을 모티브로 했으며 또한 기술도 파일럿인 수호가 태권도를 했기에 각 기술명에 태권이라는 말과 함께 각종 발 기술을 구사합니다. 은신 능력으로 전신을 투명화 할 수도 있습니다.

 

 

국수호

또봇 탐험대에 등장하는 또봇 태권 K의 파일럿으로 국종민 관장의 아들이며 태권도를 배우고 있습니다. 의외로 수줍음이 많아 쉽게 얼굴이 빨개지는 편이지만 나름대로의 재주와 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봇 카고 - 파일럿 우표돌

18기부터 새로 등장하는 또봇으로 택배차이기 때문에 화물을 뜻하는 cargo에서 유래한 이름을 가집니다. 모델은 기아 카니발 택배 배송차량으로 로봇 형태에서는 메신저백을 쾌속 보드로 사용 가능하며, 호버크래프트로도 변신할 수 있습니다. 또봇 최초의 수상 특화용 또봇이며 태극권을 주특기로 사용합니다.

 

 

우표돌

또봇 카고의 파일럿으로 그의 절친인 녹원이나 타 또봇 파일럿들한테는 흔히 '표돌이 삼촌'으로 불리며 성까지 합하면 우표돌로 모티브는 우표 + 아이돌입니다. 본업은 택배 배송기사로 때와 상관없이 택배를 한다. 택배뿐만 아니라 전구 갈아주기 등의 작은 일도 도맡아 하는 늴리리 마을의 조력자입니다. 

또봇 테라클 - 파일럿 김녹원

카고와 같이 18기에 등장하는 또봇으로 모델은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트랙터입니다. 땅을 뜻하는 Terra와 탈 것을 뜻하는 vehicle의 -클을 따온 이름입니다. 주 기술은 오른쪽 어깨의 포에서 새싹 미사일을 발사하는 테라 캐논과 전용 따비형 무기 테라 투스로 중력을 조종하는 테라 포스가 있으며 특수기로는 전용 탐지기를 소환해 주변을 수색하는 테라 디텍터가 있습니다.

 

 

김녹원

테라클의 파일럿으로 국악소년입니다. 부모님은 도시에 나가 있고 닐리리 마을의 부녀회장 할머니 최희순과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시골에서 자랐기 때문에 자연을 무척 사랑합니다. 옛날부터 대대로 내려온 노래마을이라 그런지 녹원이도 판소리를 유창하게 잘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