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세계

뽀롱뽀롱 뽀로로

 

뽀롱뽀롱 뽀로로 (뽀롱뽀롱 뽀로로)

이야기는 세상이 온통 눈과 얼음으로 뒤덮여있는 사람이라고는 전혀 살지않는 것으로 보이는 어느 이름 모를 섬의 작은 숲속 마을, 그 곳에 살고있는 호기심 많은 말썽꾸러기 펭귄 뽀로로...

home.ebs.co.kr

2003년 EBS에서 첫선을 보인 '뽀롱뽀롱 뽀로로'는 10년이 훨씬 넘은 지금까지 '뽀통령(뽀로로 대통령)'이라는 애칭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뽀로로는 최초의 남북 합작 애니메이션으로 오콘과 콘텐츠 회사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공동기획·제작하고 SK브로드밴드, EBS가 함께 만든 작품이다. 북한의 삼천리총회사는 뽀로로 1기 작업에 참여해 52편 중 22편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뽀로로는 세상이 온통 하얀 눈으로 뒤덮인 뽀롱뽀롱 숲속 마을에 사는 호기심 많은 펭귄이다. 뽀로로는 비행기 조종사용 모자와 고글을 항상 쓰고 다니는데, 모든 이야기는 호기심 많은 뽀로로의 장난에서 시작된다. 뽀로로는 친구들의 장난감이나 음식을 망가뜨리는 등 친구들에게 미움받을 행동을 하지만, 곧바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친구들 역시 이런 뽀로로를 늘 용서한다.

 

'뽀통령' 뽀로로는 EBS 방송에서 5% 시청률을 기록하며 입소문을 탔다. 2004년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지상파인 'TF1'에 방영, 47.1%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2005년 영국·중국·일본 등 33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여 국에 수출됐다. 2011년에는 미국 디즈니사가 뽀로로 판권을 1조 원에 사겠다는 제안을 하기도 했다. 뽀로로 저작권의 수입은 한 해 120억 원 이상, 캐릭터 상품 전체 매출은 52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꼬마버스 타요, 번개맨, 터닝 메카드 등 각종 만화와 어린이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수차례 도전해 왔지만 끝내 어느 누구도 넘지 못한 넘사벽이며, 단시간에 어린이 프로그램의 초대 대통령(텔레토비)을 이은 2대 대통령(방귀대장 뿡뿡이)을 퇴출시킨 만화 캐릭터이다. 더 나아가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에 한 획을 그은 캐릭터이기도 하다.

뽀통령 각하의 국내 인기는 어마어마하며, 해외에서도 제법 인기가 있다. 아예 팬들이 붙여준 별명도 뽀통령, 뽀느님, 뽀수 그리스도, 뽀이돌이라고 불릴 정도로 둘리와 더불어 한국 애니메이션의 끝판왕이다. 사실 유아기의 어린이를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 뽀로로는 매우 고마운 존재다. 일단 틀어놓으면 아이들은 일시정지 상태로 울지도 않고 뽀로로에만 집중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고, 그동안 밀린 집안일을 처리할 수 있어서 뽀로로는 이미 젊은 부모 세대들에게 필수요소로 자리 잡았을 정도다. 아이를 데리고 외출할 때 스마트폰에 뽀로로를 다운로드해놓고 다니는 부모님들도 흔히 볼 수 있다. 작품성도 좋기에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다.

뽀로로 캐릭터

뽀로로 Pororo

호기심 많은 꼬마 펭귄. 신기한 물건을 발견하면 왕성한 호기심이 발동하며, 하고 싶은 것은 꼭 하고야 마는 좌충우돌형 장난기 넘치는 펭귄으로, 뽀롱뽀롱 마을의 분위기 메이커.

크롱 Crong

귀여운 말썽꾸러기 아기 공룡. 항상 뽀로로를 쫓아다니며, 말썽을 부리는 사고뭉치지만 아직은 알고 싶은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귀여운 아기공룡.

패티 Petty

활달하고 명랑한 소녀 펭귄. 여성스러운 외모와는 달리 털털한 성격에 어떤 운동이든지 잘하는 활발하고 명랑한 소녀 펭귄.

루피 Loppy

수줍음 많은 소녀 비버. 수줍음 많고 여성스러운 성격에 요리 솜씨가 뛰어나며, 언제나 친구들을 사냥하게 돌봐주는 소녀 비버.

해리 Harry

노래를 좋아하는 유쾌한 벌새. 비록 음치여도 노래를 좋아하고 여기저기서 참견하며 친구들을 귀찮게 만들 때도 있지만, 항상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어주는 유쾌한 벌새.

포비 Poby

마음씨 착한 꼬마 백곰. 커다란 덩치만큼 마음도 넓어, 친구들이 어려울 때마다 제일 먼저 도와주는 마음씨 착한 꼬마 백곰.

에디 Eddy

영리한 발명왕 꼬마 여우. 크고 작은 사건을 일으키는 발명품으로 친구들에게 멋진 추억을 선물하는 영리한 발명왕 꼬마 여우.

로디 Rody

살짝 부족한 로봇친구. 에디가 자신의 모습을 본떠 만든 로봇으로, 힘이 세고 팔과 다리가 늘어나는 재미있는 로봇 친구.

통통이 TongTong

지팡이로 마법을 부리는 용. 뽀로로와 친구들을 멋진 마법의 세계로 초대하고, 커다랗게 변신해 하늘을 나는 신기한 마법사 꼬마용.

삐삐 뽀뽀 Pipi Popo

외계에서 온 장난꾸러기 친구들. 적극적이고 활달한 성격의 삐삐와 소심하고 여성스러운 성격의 뽀뽀는 외계에서 온 장난꾸러기 친구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